오는 6월 WWDC 행사에서 공개되는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 17의 구형 모델 지원 여부를 두고 엇갈린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소식통을 인용해 iOS 17 버전이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X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은 “iOS 16가 지원되는 모든 아이폰은 iOS 17도 지원될 것이며, 여기에는 A11 칩셋으로 구동되는 모든 장치(ex: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iOS 16 기기들이 iOS 17 버전을 지원하더라도 일부 고급 기능의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는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소식통은 작년 아이폰14 프로 모델 '다이나믹 아일랜드' 탑재와 최근에는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 정보를 제공했던 비교적 평판이 좋은 팁스터라고 맥루머스는 밝혔다.
관련기사
이보다 앞선 지난 4일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iOS 17이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등 구형 모델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애플은 작년에도 iOS 16을 발표하며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SE 1세대 ▲아이팟터치 7세대 등을 지원하지 않았다.
https://ift.tt/fhDo0kR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iOS17, 아이폰X·아이폰8 지원할까 안할까 - ZD넷 코리아"
Post a Comment